본문 바로가기

구룡포 이야기/구룡포 소식&문화

구룡포 과메기 공원 조성 현장 모습


구룡포 과메기 문화 거리 조성사업 현장 모습 입니다.  작년부터 끌어온 과메기 공원 조성사업의 모습이  
며칠전 드디어 그 실체(?)를 드러 냈습니다.  그동안 높은 펜스에 가려져 있어 도무지 안에서
어떤 식의 공사가 진행되었는지 전혀 알수 없었습니다.
며칠전 미관을 해쳤던 펜스가 철거 되면서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했는데, 굳이 높은 펜스를 치면서 까지
공사를 했어야만 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인근 식당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그랬던건
알고 있었지만, 얼핏봐도 두세달이면 끝날 공사를 펜스만 쳐 놓고 일년 넘게 끌었으니..
결과적으로 공사가 길어지면서 인근 식당들은 더 큰 피해를 봤을 것 입니다.  
과메기 축제 이전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던데 안전한 공사로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과메기 축제가 한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
공사는 더디기만 하네요..
아직 할일이 아직 많아 보입니다.

과메기 축제가 얼마남지 않아 그런지 주말에도 쉬지 않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네요~~

바닥은 어떤식으로 만들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잔디가 깔리나? 아님 돌? 

중간에 위치할 분수대 입니다. 제법 큰 규모의 분수대인데 읍민들이나
관광객들의 쉼터로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비교적 저렴하고 친절한 맞은편 대게 판매 식당들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타일처럼 보이는 것이 스페인 건축의 거장 가우디의 건축양식을 도입한 작품(?)이라네요.
가우디의 이런 약식을 적용한 국내 유일의 공원이라네요. ^^  

구룡포 주민센터 에서는 과메기 공원 조성이 완공되면 주변 일본인 가옥 거리와 말목장성 올레길 산행까지
연계해 구룡포 지역의 관광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 봤습니다.
아무쪼록 날로 발전라는 구룡포읍이 되길 바랍니다.